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굉장히 추워지면서 요즘에 독감환자들이 엄청나게 늘고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감기는 충분한 휴식과 필요하면 약을 먹으면 금새 나을수 있지만 독감은 그렇지 않은게 특징인데요.
독감을 심한 감기 정도라고만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감기와는 정말 차원이 다르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감예방접종은 필수입니다 오늘은 독감예방접종 시기와,독감 무료접종 대상, 독감예방접종 3가와 4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은 주로 늦은 가을에서부터 시작을 하게 되어서 다음 해에 봄까지 유행을 하는게 일반적인데요. 그런데 만약에 백신 예방접종을 한다고 한들 항체가 바로 생기는게 아니기 때문에 대략 4주 후가 되면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감기가 걸리기 전에 꼭 맞아라 라는 이야기를 하곤 한답니다.
2019년 독감 무료예방접종 대상자,2020년 독감 무료접종 대상자인데요 생후 6개월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 와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경우에 전국의 지정 및 의료기관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을 맞을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는 임신한 주수와 관계없이 임산부도 무료접종 대상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감예방접종은 무료와 유료가 있지만 유료의 경우는 보통 2~4만원정도 하지만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문의 하시고 방문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럼 독감예방접종에 3가와 4가가 있다는데 그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구분되는 3가와 4가의 차이점은 백신에 포함된 바이러스 항원의 종류 그리고 개수에 따른 차이로 3가 백신은 A형 바이러스 2종과 B형바이러스 1종으로 되어있고 4가백신은 3가를 기본으로 V형 바이러스 1종을 더 추가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2019,2020년 무료 독감예방접종에 포함되는 백신은 3가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떤것을 맞아야 하느냐 여유가있으면 4가를 맞아도 좋지만 3가를 맞는것만으로도 크게 걱정하실일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면역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4가를 맞는게 좋긴하겠죠.
그렇지만 독감예방접종이 독감을 100퍼센트 걸리지 않게 한다는보장은 없다고해요 약 70~90%정도만이 독감예방접종의 효력을 발휘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예측과 다르다고 해서 독감에 걸렸다고 해도 어느정도 교차 예방 효과와 증상을 약하게 하는 효과가 있게 되므로 독감예방접종은 필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감기기운이 있으시거나 열이 나신다면 독감예방접종은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첫날은 주사를 맞고나서 뻐근하고 열이 나실수도 있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금새 없어진다고 하시니 걱정없이 맞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독감예방접종 시기와 ,독감 무료접종 대상 독감예방접종 3가 4가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시기상 아직도 늦지 않았고, 면역이 약한 어린아이들,노인,임산부들은 특히 독감예방접종을 맞아야하니 독감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지금 꼭 독감예방접종을 하기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