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되면 면역이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감기도 많이걸리고 그러다보면 독감을 앓으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이 늘어났는데요 이럴때는 몸 관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노니는 면역에 좋기로 많이 알려지면서 요즘 티비도 굉장히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노니에대해서 알아보고 효능도 알아보고 먹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는 약 2000여년부터 시이 선물한 귀한 식물로 대접받은 열매인데요 남태평양 열대 지방 화산토의 유익한 미네랄과 풍부한 일조량 먹고 자라고 수십개의 꽃이 피어 하나의 열매가 맺는 불가사의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진통제 나무라고도 불리면서 원주민들에게는 건강 필수품으로 알려져 있다고합니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치즈과일 인도에선 인도뽕나무로도 불린다고 해요 그리고 우리나라 동의보감에서는 해파극이라는 이름으로 기록되어있어서 노니의 효능을 이름에서까지 굉장히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노니는 제로닌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세포 기능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노화로 인해서 저하된 세포 기능을 정상적인 상태로 다시 돌릴수 있는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성을 강화하는데에도 매우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신체의 면역을 자극하여 주어서 정착된 세포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성화를 시켜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면역성을 올려주어서 질병들을 줄이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어서 피로를 회복해주고 혈관계의 질환에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혈압수치를 내려주는 효능있어서 혈관질환에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노니 먹는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식사를 하기전에 소주한잔으로 한잔 따라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렇게 먹으면 희석을 하지 않기때문에 가장 흡수가 빠른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원액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물에 희석해서 드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물이나 탄산수등의 음료를 원액과 9:1로 비율로 하여서 희석해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방식에 따라서 샐러드에 넣어서 드시기도 하고 우유나 요구르트 요플레등에 넣어서 먹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이런거는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된다고해요.
노니는 차가울수록 부담이 없이 드실수 있다고 하니 가능한 차게 해서 드시는걸 추천드린다고 합니다 노니를 먹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니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