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사마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꾀 있으신데요 사마귀는 작을때는 티가 안나서 있는줄도 모르고 있다가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마귀는 재발이 굉장히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를 잘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사마귀는 손에 나기도 하고 부위상관 없이 나기도 하는데 제일 신경쓰이는것은 아무래도 얼굴 사마귀가 제일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오늘은 얼굴 사마귀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경험하신 분들은 굉장히 잘 느끼실텐데요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질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아차리기도 정말 힘들다고 해요 그래서 초기 치료를 하는게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각질을 떼어내려고 일부러 손으로 떼거나 하는 행동은 뜯어내려는 행동은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으로 건드릴경우에는 다른 부위로 또한 다른 사람에게 전염이 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사실 사마귀의 발생원인을 보면 대부분은 면역이 저하로 나타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몸속부터 튼튼하게 만들어줘야 재발하는 일도 함께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는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마귀는 보시는것과는 다르게 뿌리가 굉장히 깊다고해요. 그래서 겉 표면만 없앤다고 해서 완벽하게 치료가 백퍼센트 되지는 않는다고 하니 그리고 2차감염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재발도 막아주고 2차감염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을 올려주기 위해서는 식이요법도 바꾸는게 좋고 꾸준한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분섭취와 그리고 유산균을 섭취하는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마귀, 얼굴 사마귀 제거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특히나 얼굴 사마귀는 작을때는 너무 티가 안나서 초기 치료가 힘들다고 하니 계속해서 더욱 번져가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꼭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