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날씨가 갑자기 더 추워져서 그런지, 체했을때 증상을 보이는 현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럴때는 나가서 운동하기도 정말 힘든 날씨인데요
체했을때 운동은 정말 괜찮을까요?오늘은 체했을때 운동하는게 좋을지 안좋을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소화불량은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하지만 체했을때 증상이 길게 유지되는 경우가 있기 마련인데요 싦할때는 간혹 구토, 설사 등이 동반해 고통을 잊고자 체했을때 운동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세요 저도 울렁거리거나 토할것 같은때에는 꼭 운동을 하려고 애쓰기도 하거든요 아니면 홈트레이닝이라도 하려고 한답니다.
하지만 체했을때 운동 실시하는 것이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사실인데요, 대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며 휴식 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면서 소화를 촉진하는 것도 괜찮은데요.
하지만 트림이 나오거나 명치가 답답한 느낌이 지속된다면 가벼운 운동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고해요 예를 들어서 슬슬 걷는다거나 스트레칭 같은걸 의미하는데요 그런것들은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너무 무리한 운동은 하지 않는게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그래도 천천히 하는 운동이나 스트레칭 같은 경우는 해주는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위를 활성화 시키고 소화를 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계속해서 소화가 안되면 위장쪽에 질환이 있어서 그러신 경우도 있으니 꼭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것도 굉장히 중요할것 같습니다.
댓글